엔지니어스 - Engineeus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로 수익 창출 하기 본문

Digital Nomad/Blog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로 수익 창출 하기

Engineeus 2020. 2. 1. 11:53
728x90

이번 포스트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 창출 하기' 편 입니다.

 

티스토리를 선택 한 이유

제가 2년간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어요. 물론 IT 정보 위주라 한번 올려도 많은 시간과 공이 들어가기 때문에 200개 정도 포스팅 했었는데, 대략 하루 200명 정도 방문자가 있었어요. 하지만 일반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는 수익 창출이 어렵더라구요. 이유는 '구글 애드포스트'를 사용 하는 티스토리에 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돈이 되지 않는다' 라는 점 입니다. 따라서 저도 이왕 고생 하는거 용돈이라도 벌자는 측면에서 티스토리로 전향 하게 된 것 입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기에 많이 이용 하고 있죠. 그냥 포스팅 하고 거기에 애드센스만 붙여 넣으면 그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 하면 저에게 수익이 창출 되는 겁니다.

 

또한 여 타 블로그인 구글의 '블로거'나 '워드프레스'같은 해외 블로그는 추후 영어로 블로그를 다룰 때 관심 있게 보려고 하며 현재는 다음의 '티스토리'를 메인 블로그로 하게 되었습니다. 제 티스토리 성장에 대한 글은 따로 포스트에 적어 두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 구조

광고주는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합니다. 그럼 구글은 유튜브나 블로그 관리자들에게 광고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주는게 아니고, 구글의 검토가 승인 되어야 줍니다. 그럼 그 광고를 우리같은 소비자가 클릭이나 관심이 있게 된다면 그 광고비가 다시 구글에게 가고, 구글에서 몇퍼센트 땐 나머지를 블로거나 유튜버가 갖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예전엔 초대장제도가 있어야 개설 되었지만 이제 그 제도는 없어졌습니다. 자 그럼 만들어 봅시다.

1. 블로그 사이트로 진입

 

2. 추가적 정보 입력

아래 블로그 이름과 주소는 잘 결정 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주소는 변경이 불가 합니다. 

 

3. 설정 - 스킨편집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스킨을 변경 합니다. 한번 변경 한 후 가급적이면 스킨은 변경 안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즉슨 블로그 방문자 규모가 커졌을때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내부 알고리즘도 변경이 되어 검색포털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잘 인식 못 할 수 도 있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반응형스킨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스킨은 화면 호환성이 좋아서 스마트폰으로 봐도 연동이 잘 되기 때문 입니다. 저는 반응형 #2로 했어요. 깔끔한 것을 선호해서요. 'Squre'가 더 메뉴바가 있어 눈에 들어 오지만 좀 아재 느낌이 있어서요.

 

4. 모바일 설정

위 모바일에서 '사용하기'로 설정 후 변경사항 저장을 하여야 스마트폰 에서도 별도 스킨을 적용 하는 옵션 입니다.

 

 

5. 블로그 이름, 닉네임, 설명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은 자유롭게 적되 블로그 설명은 잘 적어주셔야 합니다. 앞으로 올링 포스트 주제들과 매칭되는 결과를 적어 주셔야 나중에 검색결과 상단에 여러분의 포스팅이 노출 될 확률이 커지죠.

 

 

애드센스 광고승인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아야 우리 포스트에 광고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 허용에 있어서 규제가 강화되어 아래와 같은 규칙을 지켜야 허용이 됩니다. 

※ 최근 이런 강화 규제로 유투브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합니다.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라!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해야 신뢰감이 있는 블로그로 판단 합니다.

 

2. 1일 1포스팅 원칙! (이건 아닌듯)

어느정도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1일 1포스팅은 아니더라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성실성이 보여야 합니다.

 

3. 포스팅 내의 글주 수는 충분히!

포스트에 글자수가 충분해야 성실히 포스팅을 한다고 느낍니다.

 

4. 포스팅 내에 링크(url) 넣기 금물!

출처를 밝히거나 해야 하지만 이는 정보가 없다고 생각 하기에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5. 웹마스터도구 등록!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해야 합니다. 길이 좀 길어지므로 제 다른포스트 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에서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6. 포스팅 언어는 표준어로!

표준어로 사용 해야 더욱 신뢰성 있는 블로그로 보이며, '~입니다.' 이렇게 명확히 문장을 끝내 줘야 좋게 평가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 잘 되시길 바래요 ^^

아래는 애드센스 신청, 외화통장 개설에 대하여 다룬 포스트 입니다. 참고 바랄게요~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mickael-k.tistory.com/59?category=845631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사용하기 - 신청법 [1/2]

본 포스트는 애드센스 광고 신청 방법을 다룹니다. 먼저 블로그 이름, 카테고리, 주제, 설명을 명확히 했고, 그에 맞게 적당한 포스트를 작성 해야 합니다. 저는 신청 당시 블로그를 만든지 6개월

mickael-k.tistory.com

 

 

외화입출금통장 개설하기

 

mickael-k-world.tistory.com/73?category=804189

 

외환계좌 발급 (SC 제일은행) - 애드센스 수익창출의 시작

온늘은 외환계좌 개설 방법에 대하여 설명 하겠습니다. 기존에 유튜브나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연동 하였으면, 이제 수익이 $100이 넘게 되면 제 통장으로 지급을 받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환�

mickael-k-world.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