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스 - Engineeus

[Ubuntu] NVIDIA Jetson TX2 세팅 [1] 본문

NVIDIA/TX2

[Ubuntu] NVIDIA Jetson TX2 세팅 [1]

Engineeus 2020. 3. 21. 09:46
728x90

start()

{

 


 

본 포스트에서는 NVIDIA사의 Jetson TX2 개발자 키트를 이용하여 초기 세팅 잡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Jetson TX2(Tegra X2)

제 다른 포스트에 이에 관해 다루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https://mickael-k.tistory.com/85

 

NVIDIA Jetson TX2 란?

start() { 본 포스트에서는 NVIDIA사의 Jetson TX2 개발자 키트를 이용하여 초기 세팅 잡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Jetson TX2(Tegra X2) GPU(General Purpose Unit)으로 NVIDIA사의 CUDA를 사용하여 병렬..

mickael-k.tistory.com

 


 

케이블 연결

 

 

1. 전원부

- 각 나라의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어댑터만 올 뿐 파워케이블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3구짜리 구해서 꼽아주면 됩니다.

- 전압은 5.5~19.6V DC전원을 사용할 수 있고, 약 7.5W의 전류를 소비합니다. 입력 전원(V)이 조금 낮아도 높은 전류(W)를 공급 가능하다면 괜찮습니다.

 

2. HDMI

- 모니터에 연결 하여 줍니다.

 

3. USB

- 보드에 보면 일반 USB와 Micro USB(작은 타입) 두개 뿐 입니다. 따라서 더 필요하신 분은 USB 허브를 연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허브를 사용 할 때는 마우스나 키보드 같은 저전력 입출력을 요하는 입력 기계들은 그냥 사용 하셔도 됩니다만 저장매체 같은 것들을 사용 할때는 전력이 부족 할 수도 있으니 꼭 외부 전원을 허브에 따로 공급 할 수 있는 허브를 사용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4. 끝

-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네 엄청 간단 합니다....

 


 

설치

 

  • Power on

4개의 빨간 스위치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POWER BTN, REC, VOL, RST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중에 POWER BTN을 약 1~2초간 눌러 주면 LED에 불이 들어 옵니다.

 

 

  • Installer 설치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검은 화면에 Log가 몇줄 떠 있을겁니다. 'nvidia@tegra-ubuntu:~$'라는 글자가 다면 그 아래 다음과 같이 타이핑 해 줍니다.

cd /home/nvidia/NVIDIA-INSTALLER/
sudo ./installer.sh

ID: nvidia / P.W: nvidia

이제 몇분정도가 지나면 우분투 화면이 나오며 우리를 반겨줍니다.

 

 

  • 해상도 조절

혹시나 화면이 깨져 보인다면 오른쪽위에 'System Settings...'에 들어 간 후 'Displays'에서 'Resolution'을 바꿔주면 됩니다.

 

※ 이 다음에 JetPack을 설치 하면 다시 초기 상태로 돌아가니 추가로 설치 한다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 번엔 JetPack설치 방법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https://mickael-k.tistory.com/87

 

[Ubuntu] NVIDIA Jetson TX2 세팅 [2] - JetPack 설치

start() { 이전 포스트에서 기본 설치 과정을 다뤘습니다. https://mickael-k.tistory.com/86 [Ubuntu] NVIDIA Jetson TX2 세팅 start() { 본 포스트에서는 NVIDIA사의 Jetson TX2 개발자 키트를 이용하여 초기 세..

mickael-k.tistory.com

 


return 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