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스 - Engineeus

[Windows] Visual Studio Code (VS Code) - [2] 환경 설정 본문

Autonomous Tech./Installation

[Windows] Visual Studio Code (VS Code) - [2] 환경 설정

Engineeus 2019. 9. 22. 17:41
728x90

이 전에 Windows에서 VS Code의 설치와 MinGW의 설치를 마쳤습니다.

https://mickael-k.tistory.com/12

 

[Windows] Visual Studio Code (VS Code) - [1] 설치 방법

Visual Studio Code 설치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이 IDE는 보통 Linux 시스템에서 동작을 하기 때문에 Linux에서 자주 사용 합니다. 저는 현재 Ubuntu 시스템에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장점 - 무료(기업에서도 사..

mickael-k.tistory.com


본 포스트 에서는 VS Code의 환경 설정을 하겠습니다.

 

1. 폴더 생성

1-1) 폴더 생성

1-2) 위치 생성

 

2. 파일 생성

2-1) New File 생성

2-2) c파일 생성

#include <stdio.h>

int main()
{
    printf("printf something!\n");
    return 0;
}

 

3. 확장프로그램 설치

C/C++을 사용 하기 위해 우리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합니다. 'C/C++'은 VSCode에서 C와 C++ 언어를 사용 하기 위한 패키지 입니다.

'C/C++ Conpile Run'은 VSCode에서 C나 C++코드를 Compile과 Run 시키기 위해서 하는거죠. 초보자들이라면 컴파일은 코드를 컴퓨터가 아는 언어로 변환한다고 생각 하시면 되고 Run은 이를 실행하여 출력값을 보여준다던지 그런 작업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3-1) 확장자 설치

먼저 코드 run을 하기 위해 'C/C++'이라는 Extension을 설치 해줘야 합니다. 'C/C++'과 'C/C++ Compile Run'을 다운받습니다.

※ 이전 포스트에서 다운받은 WinGW는 꼭 다운로드 받고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에서 gcc, G++ 컴파일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를 설치 해야 합니다.

 

 

4. Compile & Run

다시 코드로 돌아간 후 이제 'ctrl + s'로 파일을 저장을 하시고 'F6'키를 눌러 컴파일과 런을 동시에 합니다.

폴더 위치를 가서 보시면'F6'를 누름과 동시에 'test.c'는 컴파일 작업을 통해 'test.exe'라는 실행파일로 변환 되었고 이게 실행 되게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