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스 - Engineeus

Classification(분류) 란? 본문

Autonomous Tech./Image Processing

Classification(분류) 란?

Engineeus 2019. 12. 14. 15:56
728x90

start()

{


Classification 이란?

Classification은 영상처리에서 이미지를 보고 그게 뭔지 맞추는 문제 입니다. Classification은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Single Classification

단일 분류 문제는 아래와 같이 사진 한장에 있는 물체를 보고 뭔지 판단 하는 문제 입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사진 한장에 여러가지 물체를 갖고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Multi-label Classification 이라는걸 만들었습니다.

 

2) Multi-label Classification

이는 한가지의 사진에 여러 물체를 검출 하고 분류 하기 위한 문제 입니다. 즉, 바로 위 고양이, 개가 같이 있다면 이의 위치에 도달해 물체 분류를 해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놓습니다. 우리는 이걸 Object Detection이라고 부릅니다.

 

Object Detection에 대해 자세히 알기 위해 아래 포스트를 참조 해주세요 ^^

 

https://mickael-k.tistory.com/24

 

Object Detection의 역사

start() { Object Detection, OD 란? Object Detection(앞으로 'OD' 라고 하겠습니다.)은 물체 검출 입니다. 즉, 카메라나 다른 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차, 사람, 동물, 물건 등을 검출 하죠. 추가로 이게 뭔지를 나..

mickael-k.tistory.com


출처

1. https://cv-tricks.com/object-detection/faster-r-cnn-yolo-ssd/


return 0;

}

 

Comments